2024. 8. 11. 17:14ㆍGOLF STORY/골퍼스 리뷰
골프장갑을 고르는 팁!
부드러운 소재에 딱 맞는 사이즈를 고르세요.
사이즈 선택
골프장갑은 남는 부분이 없게 타이트 한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립이 미끄러우면 골퍼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서 스윙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립에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사이즈를 골라야 합니다.
재질
골프장갑은 부드러울수록 좋습니다. 내구성을 생각해서 질긴 장갑을 찾는 골퍼도 있는데, 질길수록 골프장갑의 성능은 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골프장갑은 양피를 사용해서 만듭니다. 투어 선수는 비가 올 때를 빼고는 양피장갑을 착용합니다. (양피는 수분에 약해서 땀과 비로 인해 젖으면 미끄럽기도 하고, 젖은 후에는 딱딱하게 경화가 됩니다. 경화된 양피장갑은 이미 양피의 특성을 잃었으니 아깝지만 교체해야 합니다.)
하지만 양피 골프장갑만을 사용하기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니 연습용은 일체감은 다소 떨어져도 내구성이 좋은 합성피 재질, 필드에서는 천연 양피가죽 장갑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운해 너, 골프'가 온라인 마켓, 리뷰사이트, 직접 사용감 그리고 인도네시아 (골프장갑은 인도네시아 산과 태국 제조가 절대적입니다. 중국산보다는 인도네시아 산을 선택하세요) 현지 공장 문의 등을 통해 '가성비'와 '경기력'에 적절한 골프장갑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가성비 (기어엑스 vs. 코스트코 커클랜드)

<기어엑스 더뉴 골프장갑 올양피>
· 기어엑스 : 오픈마켓 판매량, 리뷰 순위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상품리뷰가 2만 개가 넘고 평가 4.8 (네이버, 2024년 8월 기준)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골퍼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올양피로 되어 있으며, 손바닥에는 덧댐 처리로 내구성을 보완했습니다. 1장에 판매가 7.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처 골프장갑, 코스트코>
· 커클랜드 시그니처 :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인 커클랜드 골프장갑입니다. 코스트코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만을 엄선해서 판매하기로 유명합니다. 그에 걸맞게 커클랜드 골프장갑은 올양피로 제작되어 많은 골퍼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를 vs. 코스트코 골프공>
한때, 커클랜드 시그니처 골프공이 출시만 되면 매진되는 일이 벌어졌었습니다. 그 당시 코스트코에 OEM으로 납품하던 회사가 한국의 낫소였는데, 이 제품이 타이틀리스트 Pro V1보다 성능이 좋다는 테스트 결과가 나올 정도로 성능이 좋았습니다.(가격은 1/3) 타이틀리스트는 코스트코에 11개 부분에 걸쳐 특허를 침해당했다고 소송을 하였습니다.
결국 이 제품은 현재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낫소의 제품을 공급받던 테일러메이드 역시 낫소가 코스트코에 납품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는 낫소를 납품하던 한국 회사가 중국 업체로 바꿔서 코스트코에 골프공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제품의 품질을 말하는 좋은 사례가 되겠습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처 골프장갑은 손바닥에 덧댐 처리가 없고 코스트코 매장에서 4장 한 묶음으로 (1장 당 7,3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서운해 너, 골프'의 초이스
'서너골'이 선택한 '가성비' 장갑은 코스트코의 커클랜드 시그니처 골프장갑입니다. 세계적으로 검증된 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좋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줍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손바닥의 덧댐 처리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착용감을 제일 우선하기 때문에 골프장갑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서 손바닥 부분에 덧댐 처리를 안 한 것이 가점 요인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저처럼 예민하지 않은 골퍼들은 내구성을 고려한 기어엑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풋조이 퓨어터치>
2. 경기력 (풋조이 퓨어터치)
골프공에 '타이틀리스트'가 있다면 골프장갑에는 '풋조이'가 있습니다.
PGA 투어프로들이 골프공과 골프장갑 선택할 때, 위 회사들은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개별 선수들의 스폰서에 따라 여러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전통적인 최강자입니다.
풋조이에 따르면 퓨어터치는 최상급 카브레타 가죽(양피)을 적용하여 최상의 착용감 제공과 정교한 공정 과정을 거쳐 손 모양에 최적화된 핏으로 안정감과 착용감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풋조이 퓨어터치>
실제 착용감 역시 정말 좋습니다. 쫀쫀한 느낌으로 그립을 착 감아주며, 바느질 역시 정교해서 그립을 잡을 때 손가락에 걸림이 없습니다. 두말이 필요 없는 최고입니다. 1장에 50,000원이라는 가격이 문제입니다만 한 번쯤은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가죽으로 만든 골프장갑 재고가 아닌 '직배송' 합니다.
[코스트코] 커클랜드 시그니처 골프장갑 4개 (직배송) : 렉슨주식회사
[렉슨주식회사] HelloGolf
smartstore.naver.com
'GOLF STORY > 골퍼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골퍼들이 선택한 최고의 클럽 순위는? (0) | 2024.08.11 |
---|---|
[꿈의 구장] 시리즈 포스팅, 국내 명품 골프장 베스트 10 (5) | 2024.08.11 |